<회원>
결제가 완료되고 해당 물품 배송까지 정상적으로 됐다고 가정하고 시작을 해보자
해당 물품을 환불요청을 할 때 고객은 환불사유, 사진 등록(환불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작성하고 환불 요청을 할 것이다..
물품을 받은 직후 2주가 지나면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예를 들자(쇼핑몰마다 환불할수 있는 기간은 다를 것임)
해당 주문에 대해서 환불요청을 여러 번 할 수 있는가?? )
1. 여러 번 신청할 수 있다.(환불 번호 칼럼 추가하고 PK로 만들어 줘야 됨 주문 상세 번호가 PK이면 중복된 값이 못 들어감)
(관리자 환불내역)
환불번호 주문 상세 번호 환불 상태 환불사유
1 A001 진행 중 상품 손상
2 A001 진행중 상품 없음
2. 한 번만 환불 요청을 할 수 있다.(서버에서 하는 작업이 많아짐 환불내역 테이블에 주문 상세 번호가 있는지 확인 여부 )
<관리자>
- 쇼핑몰의 관리자는 고객이 환불을 요청한 내역을 보고 상황에 따라 환불을 해준다.
- 환불을 처리하게 되면 해당 회원의 이메일로 환불 처리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환불 처리 절차>
1.로그인한 회원은 주문한 해당 상품을 환불 요청(환불사유, 환불사유 사진 작성)을 한다
2. 해당 상품의 처리상태가 "환불 중"으로 바뀐다
3. 관리자가 해당 회원이 환불한 요청을 확인하고 환불을 해준다.
환불처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4. 회원이 주문한 해당 상품의 처리상태가 "환불완료" 바뀌고 환불 가능 여부가 "N"으로 바뀐다.
(회원의 이메일로 환불되었다는 메시지를 보내준다)
기능적으로 추가할것)
1. 주문을 한 뒤 2주가 지나는 순간 자동적으로 환불 가능 여부를 N으로 바꿔준다?? 프로시저 활용?? (이거 확인할 필요!!)
- PLAN A : 주문내역 페이지로 이동하기 전 프로시저를 호출해 주문일자가 2주가 지났는지 검사를 한다.
- PLAN B : 스케줄러 이벤트를 생성해 10초에 1번씩 프로시저를 호출해 주문 일자가 2주가 지났는지 검사를 한다.
2. 환불을 처리하게 되면 해당 회원의 이메일로 환불 처리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전달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기획안 (0) | 2021.03.20 |
---|---|
쇼핑몰 ERD(최종) (2) | 2021.01.04 |
자바스크립트 크로스 도메인 에러 (0) | 2020.12.27 |
[Java]아임포트 환불요청시 액세스 토큰 발급 (2) | 2020.12.27 |
스토어드 프로시저로 환불여부 체크 구현하기 (0) | 2020.12.23 |